Home>녹색 정책•정보> 녹색건축 뉴스/자료> 녹색건축 뉴스

녹색건축 뉴스 l 녹색건축에 대한 공감자료, 정책, 이슈, 핫뉴스 등 친환경 건축관련 뉴스입니다.

제목  10일부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공고
구분  [국토부뉴스] 작성일  2020-07-14 조회수  330
내용

-15년 이상 취약계층 이용 공공건축물 대상 그린리모델링 공사비 지원

-27일까지 LH 그린리모델링센터서 접수·29일 선정…총 2천억 원 지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신청·접수계획을 10일 공고하였다.

* 국토교통부(공지사항) 및 그린리모델링 센터(LH) 홈페이지에 공고문 업로드


그린리모델링은 건축물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금번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특히 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및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 기타 에너지성능향상 및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사


정부는 금번 3차 추경을 통해 동사업 관련 총 2,276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15년 이상 된 전국의 국공립 어린이집·보건소·의료시설 1천여 동에 대해 에너지 성능향상, 효율개선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7.27(월)까지 「그린리모델링 공모 접수 시스템(www.greenremodeling.or.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1차 선정하고 필요시 추후 2차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 7.17(금) 이전에 신청하는 기관은 메일 또는 공문을 통해 신청(붙임 참고)


서울시 사업 및 공공기관 추진 사업의 경우 전체사업비의 50%를 지원하며, 그 외 사업에 대해서는 70%까지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연내 준공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그린리모델링 센터(LH)가 사업 全과정에 걸쳐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시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취약계층의 정주환경 개선과 함께 일자리 창출, 온실가스 감축 등에 효과적 사업”이라면서,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첨부파일 hwp파일 200713(조간)10일부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공고(녹색건축과).hwp
pdf파일 200713(조간)10일부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공고(녹색건축과).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