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녹색 정책•정보> 녹색건축 뉴스/자료> 녹색건축 뉴스

녹색건축 뉴스 l 녹색건축에 대한 공감자료, 정책, 이슈, 핫뉴스 등 친환경 건축관련 뉴스입니다.

제목  그린리모델링 분야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기업 파트너를 기다립니다
구분  [국토부뉴스] 작성일  2021-06-01 조회수  288
내용


청년 디지털일자리 사업 참여사 모집… 한국판 뉴딜 실현 청년 인재 양성

담당부서: 녹색건축과   등록일 : 2021-05-28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가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과 함께 그린리모델링 분야 “2021년 청년 디지털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청년 디지털일자리 사업’은 정보기술(IT)을 활용하는 직무에 만 15세부터 34세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는 고용부와의 정책협업을 통해 2030 온실가스 감축과 2050 탄소중립 관련 핵심과제인 그린리모델링 분야의 미래인재 육성과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게 된다.


[ 그린리모델링 분야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개요 ]


ㅇ (주요내용) 중소·중견기업에서 IT 활용 가능한 직무에 미취업 청년을 채용할 경우 최대 6개월간 인건비 지원

ㅇ (대상) 만 15∼34세 미취업 청년

ㅇ (모집기업) 그린리모델링 분야 1인 이상 우선지원 대상기업·중견기업

ㅇ (지원한도) 피보험자 수의 최대 100%(별도승인 시 조정 가능)

ㅇ (모집규모) 500명(운영기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가능)


(참여기업) 사업의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그린리모델링 관련 사업·업무를 수행하고,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1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어야 한다.

그린리모델링 분야 IT 활용* 직무에 청년(만 15~34세)을 채용하고, 3개월 이상 근로계약(정규직 포함)·4대 보험 가입 등 근로조건을 충족할 경우 관련한 인건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3D 모델링, 건물 에너지 시뮬레이션 분석, 기록물 디지털·전산화 등


(지원내용) 지원대상 승인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채용한 청년에 대하여 채용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인건비 및 간접노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 참여희망 기업은 동 사업 누리집(www.work.go.kr/youthjob)을 통해 운영기관 ‘국토안전관리원’을 선택 후 신청(선착순)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다.

※ 문의전화 055-771-4951∼4(국토안전관리원), kalis04@kalis.or.kr


최종 승인된 기업은 승인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지원대상 청년을 채용하여야 하며, 매월 임금을 선지급하고 운영기관에 신청 시 해당 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 기업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 사업 참여 적격 여부 결정

※ 참고 :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2021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참여 접수 시작(1.8일)


국토안전관리원의 박영수 원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층과 우수 사업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 과정을 세심히 살필 것” 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엄정희 건축정책관은 “에너지절감관련 첨단기술이 요구되는 그린리모델링과 디지털·IT 기술과의 융복합은 녹색건축 분야 전체의 발전을 이끌 것이며 해당 분야 인재 육성은 이를 위한 첫걸음”이라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정책사업이 그린리모델링 분야 민간 일자리 고용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pdf파일 210601(조간)그린리모델링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기업 파트너를 기다립니다(녹색건축과).pdf
hwp파일 210601(조간)그린리모델링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기업 파트너를 기다립니다(녹색건축과).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