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우리집에너지> 서비스 소개

서비스 소개

우리집 에너지줄이기 챌린지 l 본 챌린지는 건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지속적인 에너지사용량 저감에 대한 인식제고와 에너지 절약 교육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사전에 우리집 에너지 사용량 서비스에서 우리집 전기고지서의 고객번호 또는 가스고지서의 사용계약번호 등록이 필요합니다.

1. 우리집 에너지 감율 목표설정 및 챌린지 등록단계

에너지줄이기챌린지1

우리집 에너지줄이기 챌린지 참여기간은 시작월부터 1년으로 자동설정됩니다. (참여기간은 변경할 수 없으나, 중간에 수료증 출력은 가능합니다.)
감축율 목표설정은 목표율을 선택하거나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축율을 설정하면 전년에너지 사용량(하늘색 막대그래프)에 목표량(빨간색 점)이 표시됩니다.
목표설정 후 우측의 챌린지 등록버튼을 눌러야 챌린지 등록이 완료됩니다.


2. 우리집 에너지줄이기 챌린지 진행단계

에너지줄이기챌린지2

본 챌린지는 설정된 목표달성 여부를 매달 확인하여 진행됩니다.
매월 사용량(초록색 점)이 목표량(빨간색 점)보다 낮은 경우(차이값 음수)는 달성, 높은 경우(차이값 양수)는 미달성으로 각각 해당되는 에너지 스마일이 표시됩니다.
참여기간 중에 다시 챌린지 등록버튼을 눌러 목표설정을 수정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기존 챌린지 수행정보는 삭제되고 챌린지 시작월도 수정한 월로 바뀌게 되니 주의바랍니다.


3. 수료증 출력단계

에너지줄이기챌린지3

챌린지 종료 또는 참여기간 중 화면 우측 상단의 수료증 출력버튼을 누르면 챌린지 시작월부터 1년간 또는 참여기간동안
우리집 에너지줄이기 수행정보가 기록된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등록 후 최소 1달 이상 에너지사용량 데이터가 기록될 경우에 언제든지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