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우리집에너지> 서비스 소개

서비스 소개

우리집 에너지 사용량 조회 l 빅데이터를 통해 우리집 효율은 아래와 같이 최근 2년 동안 우리집의 에너지(전기, 도시가스, 난방)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1

우리집에너지조회2 등록된 우리집 주소는 에너지 고지서에 표시 되어 있는 주소입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3 주택형태/전용면적/사용승인일자는 「건축물대장」에 기재 되어있는 사항입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4

우리집에너지조회5 원형 그래프의 비율 수치는 전년 동 월 대비 각 에너지의 합계 사용량 비교 수치입니다.
      ※ 0%는 금년 금월 사용량이 전년 동월 사용량과 같은 경우이며 마이너스(-)는 금년 금월 사용량이 전년 동월보다 작게 사용함을 말합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6 에너지원 별 사용 단위는 에너지 수요자 별로 고지되는 에너지 공급기관 및 회계전산업체로부터 제출된 단위를 기준으로 합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7 에너지 합계 사용량은 각 에너지원 별 사용량을 "KWh"로 환산하여 합산한 사용량 입니다.(에너지법 에너지열량환산기준(제5조 1항 관련) 개정 2017.12.28적용)


우리집에너지조회8

우리집에너지조회9 등록된 우리집 주소는 에너지 고지서에 표시 되어 있는 주소입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10 주택형태/전용면적/사용승인일자는 「건축물대장」에 기재 되어있는 사항입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11 최근 1년간 이란? 당 시스템에 에너지 사용량이 적용된 해당 월 이전의 12개월을 말합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12 전년 이란? 최근 1년간 전 달부터 12개월을 말합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13 표시되는 사용량의 단위는 kWh 이며, 에너지공급기관 및 회계전산업체로부터 제출된 단위와 상이한 경우 kWh로 환산하여 표시됩니다.
    (에너지법 에너지열량환산기준(제5조1항관련) 개정 2017.12.28 제공)
우리집에너지조회14 본 제공 데이터는 법적효력을 가지지 않으므로 단순 참고용 으로만 활용하십시오.


계절별 에너지 사용량 조회

우리집에너지조회15 여름철/겨울철 에너지사용량 비교는 우리집의 냉방 또는 난방을 하기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량에 대한 전년도와의 비교자료로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집에너지조회16 주택형태/전용면적/사용승인일자는 「건축물대장」에 기재 되어있는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