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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지  에너지절약계획서 자주 묻는 질문
작성일 2019-12-17 조회수 953
내용

- 일반사항

Q.한 개의 대지 내에 여러 동이면 각각 작성해야 하나요?

A.동별 각각 작성이 원칙이나 신규 작성을 추가하여 함께 작성하셔도 됩니다.


Q. 협의 절차가 궁금합니다.

A. 인허가 신청(절약계획서 작성) -> 절약계획서 근거 서류확인 -> 검토기관 협의요청

-> 협의대상 확인 -> 검토자 배정 -> 수수료 산정 및 납부요청 -> 수수료 납부

-> 접수증 발행 -> 보완 내용 검토 (<-> 보완) -> 검토필증 발행 -> 검토필증 확인


* 노랑 : 민원인, 초록 : 지자체, 파랑 : 검토기관


Q. 작성대상 기준이 궁금합니다.

A.   1. 같은 대지에 모든 바닥 면적의 합

2. 주거와 비주거로 구분 계산하여 연면적 500m² 이상이면 작성대상입니다.


Q. 사전확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A. 허가 이전에 에너지 절약계획서를 사전검토 받는 방식이고, 검토완료 후 1개월 이내에 허가완료가 되어야 유효합니다.


Q. 이행검토서 인증은 누가 하나요?

A. 작성 책임자 : 건축주나 감리자

    전기, 기계 분야 : 각각 분야 기술자가 인증합니다.



- 시스템 관련

Q. 웹 페이지가 열리지 않습니다.

A. 인터넷 옵션 환경 설정

① 서명 안된 ActiveX컨트롤 다운로드 - 사용

② 다른 도메인 사이에 창과 프레임 선택 - 사용

③ 팝업 차단 사용 - 사용 안함

④ 혼합된 컨텐츠 표시 - 사용


Q. 설계도서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A. 원격지원(설계도서 통합지원도구) 재설치 및 ApArchiview 추가기능 허용 설치


Q.글자가 겹쳐 보이거나 도움말이 열리지 않습니다.

A. 해당 지자체 주소(URL) 호환성 보기 설정에 추가


Q. 협업시스템에서 목록에 보이지 않습니다.

A. 지자체 주무관이 협의 요청 후 부서 삭제한 것으로 협의 재요청 하십시오.


Q. 지자체에서 협의요청을 하는데 4번 항목 실패라고 합니다.

A. 자료검증 내용 확인하시고 빠진 근거서류를 첨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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